본문 바로가기
뷰티

베이스 고르는 법

by 믕댕 2024. 2. 9.

메이크업베이스

베이스메이크업을 하기 전 중간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피부 결점을 보완해줍니다.

우선은 자신의 피부에 대해 잘 알아야합니다. 홍조를 띄는지, 붉은기가 많은지 반대로 생기기 없는지 혹은 노란기가 많이 도는지 등을 파악해야합니다.

홍조가 있는 피부는 초록빛의 베이스를, 붉은기가 많은 피부는 푸른빛의 베이스를, 생기가 없는 피부는 핑크색 베이스를, 노란기가 많은 피부는 보랏빛의 베이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화이트 베이스를 이용하여 톤업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프라이머

프라이머는 피부 요철과 모공을 메꿔 지속력을 높히는 역할을 하는데 부가적인 기능을 추가한 제품들도 있습니다.

모공이나 요철이  고민인 분들은 모공프라이머를 이용하여 매끈하게 커버하는 것이 좋고, 건조한 피부는 수분 프라이머를 이용하여 수분을 채워 건조한 피부의 화장 지속력을 높이고 광택을 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스러운 광을 내고싶은 분들은 펄 베이스가 들어가는 광택 프라이머를 이용하면 하이라이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베이스 기능을 겸하는 프라이머도 있어 두가지의 효과를 다 내고싶은 분들은 메이크업베이스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르면 좋습니다.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을 고르기 전 내 피부톤과 내 피부톤의 밝기, 내 피부의 질감을 알아야합니다.

피부가 옐로우 빛을 띄는지, 붉은빛을 띄는지 파악해야합니다. 얼룩덜룩한 경우 볼을 중점으로 봐야합니다. 파악 후에는 노란 피부는 핑크파은데이션을 붉은 피부는 옐로우 파운데이션을 선택해야합니다. 파악 후 내 피부 밝기에 맞는 색상을 선택 후 내 피부 질감을 파악해야합니다. 내 피부가 글로우한지, 파우더리한지 파악 후 매트한 파운데이션과 글로우한 파운데이션 중에 원하는 질감을 선택하면 됩니다.

컨실러

다크써클, 눈가에 컨실러를 바를 경우 눈가는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이 많이 져 들뜨기 때문에 얇고 크리미한 질감을 선택해야 합니다. 푸른 다크써클의 경우 한톤 낮은 오렌지, 살몬 빛의 컨실러를 이용하고 갈색빛 다크서클은 내츄럴 컬러 혹은 화사한 컬러를 선택하면 됩니다.

밝은색 컨실러를 이용하여 하이라이터처럼 쓸 수 있는데 이때도 마찬가지로 얇고 가볍게 발리는 밝은 톤의 컨실러를 이용하면 됩니다. 묽고 두껍게 발리지 않는 제형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톤정리를 할때에는 가볍게 펴바를 수 있는 택스쳐로 적당한 커버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특히 입가는 커버가 잘 되어야합니다.

잡티를 가릴때에는 피부톤보다 한톤 낮은 컬러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픽서와 파우더

메이크업 픽서는 메이크업 제품을 혼합하거나 희석하여 원하는 텍스처와 색상을 만들어내는 데 사용됩니다. 파우더는 피부를 매트하게 만들어주거나 윤기를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지속력을 높히기 위해 파우더를 사용한 후에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파우더는 메이크업을 고정시키고 오래 지속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픽서를 사용하면 파우더의 효과가 상쇄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지성인 경우 오일 컨트롤 효과가 있는 파우더를 선택하고, 건조한 피부인 경우 수분을 공급해 주는 파우더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또한, 피부 톤과 맞는 색상의 파우더를 선택하여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브러쉬를 이용하여 가볍게 쓸어 메이크업을 고정합니다.

'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 관리하기  (0) 2024.02.11
색조 고르는 법  (0) 2024.02.10
피부타입  (0) 2024.02.08
립케어  (0) 2024.02.07
메이크업의 완성  (0) 2024.02.06